[NaverBlog] [오사카여행] 알찬 일본 오사카 여행 후기(주유패스 쓰는 법)

안녕하세요. 먹고노는 쥬쥬커플입니다.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써보네요. 그동안 블로그를 못 올린 이유가 일본으로 여행을 가느라고 한동안 글을 못 썼습니다. ㅎㅎㅎ 그래서 일본 오사카를 다녀온 후기를 주욱 적어볼까합니다. 4박5일 동안 다녀온 긴 일정이었어서 적고싶은 글도 많을 것 같아요! 그럼 오사카 후기 및 정보 바로 들어가볼게요! 아침 아홉시에 인천공항에서 간사이공항으로 출발을 했습니다. 두시간정도 걸렸어요. 출국수속이야 금방 했지만 입국수속은 좀 오래걸리는 경우도 있다고해서 좀 걱정을 했습니다. 그래도 한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예상보다는 적게 걸려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가기전에 날씨를 알아보니 흐리거나 비 오는 날이 많아서 걱정했는데 출발날은 날씨가 좋았습니다. 나머지 일정들에서도 비가 오긴했지만 그렇게 많이오지는 않았어요. 9월 초에 갔는데 일본이 확실히 우리나라보다는 덥더라구요. 확실히 더 습하고 더웠습니다. 일본 갈때는 더울걸 고려해서 옷을 챙겨가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가기전에 ‘클룩’이라는 사이트에서 오사카 주유패스 2일권을 구매해서 갔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교토가는 패스도 구매할 수 있고 유니버설 스튜디오 입장권이나 익스프레스 등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를 구매하면 대중교통이나 오사카 관광지들을 무료나 할인해서 이용 할 수 있어요. 어디가 무료나 할인되는지는 아래 사이트에서 알 수 있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 관광 명소 약40 곳이상 무료! 전철・버스 1일 무제한 승차! (osaka-info.jp) 오사카 주유패스 | 관광 명소 약40 곳이상 무료! 전철・버스 1일 무제한 승차! HEP FIVE 관람차 09/14 영업시간 변경 입니다. 영업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9:00~23:00 2023.08.14 도톤보리 ZAZA ZAZA 개그 라이브 09/01, 09/05~09/08, 09/12~09/13, 09/16~09/17, 09/19, 09/21, 09/26~09/27 폐장(임시) 입니다. 2023.08.21 친동 추억의 음악살롱 09/06, 09/20 폐장(임시) 입니다. 2023.08.25 GLION MUSEUM 09/08, 09/30 폐장(임시) 입니다. 2023.08.28 WONDER CRUISE… www.osp.osaka-info.jp 공항에서 나와서 지하철을 타기전에 클룩 사이트에서 발급 받은 바우처를 가지고 가서 주유패스를 발급 받았습니다. 근데 공항선은 주유패스가 안되어서 따로 이코카 카드라는 것을 발급 받아서 난바역까지 갔습니다. 주유패스가 활용되는 호선은 따로 있으니 해당 노선을 잘 확인해야해요. 공항선은 안되니 관광객은 특히 주의해야합니다. 공항선 외에는 이틀동안 주유패스로 대중교통을 이용했어요. 주유패스는 찍는게 아니고 무슨 작은 칸에다가 넣으면 쇽 들어갔다가 쇽 나와서 지나갈 수 있더라구요. 여러가지 관광지도 할인되거나 무료이니 꼭 이용하는게 이득이에요! 난바역 주변에 있는 ‘잇푸도’라는 곳에서 라멘을 먹었습니다. 오사카에서는 이미 유명한 라멘집이라고 하더라구요. 한 두시쯤에 갔는데도 10분정도 기다려서 들어갔습니다. 처음 먹었을때는 확실히 한국보다 맛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근데 저는 제일 안 매운 맛을 시켰는데 계속 먹다보니 좀 느끼하더라구요. 느끼하신걸 잘 못드시는 분들은 좀 매운 맛을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한국 어지간한 라멘집보다 맛있었어요. 생맥주라도 같이 먹었는데 아주 맛있더라구요 ㅎㅎㅎㅎ 지하철을 타다가 편의점에서 삼각김밥을 구매해서 먹어봤습니다. 명란삼각김밥 같은 느낌이더라구요. 우리나라로 따지면 참치마요랑 비슷할 것 같아요 ㅎㅎㅎ 다음으로 신사이바시 파르코 백화점을 다녀왔습니다. 여러가지 만화 굿즈가 가득한 곳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지브리부터 포켓몬까지 다양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의 굿즈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인형부터 그릇 가방 과자 젤리 스티커 등등 없는 것이 없습니다 ㅎㅎㅎ 사진 찍기에도 좋아서 이러한 만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가보는걸 추천드립니다~ 그 다음으로 난바역 인근으로 야끼니꾸를 먹으러갔어요. 저러한 팬에 고기나 우설 등등을 직원분들이 직접 구워주시더라구요. 특이한건 기름 빠지는 곳에 소스를 두고 기름을 계속 받습니다. 그리고 고기를 다 먹고나면 저렇게 소스와 함께 소바or우동을 볶아서 야끼소바나 볶음우동을 만들어줍니다. 진짜 맛있더라구요. 사실 기름중에서는 고기기름이 맛있잖아요.. 거기에 소스 넣고 파에 계란 넣고 저렇게 볶아주니 극락인 맛이더라구요. 먹은 야끼소바중에 제일 맛있었습니다. 이걸 먹고 숙소로 들어가서 푹 쉬었어요. 피곤하지만 재미난 하루였습니다! 2일차입니다! 거리에서 잠깐 사진을 찍어봤어요. 뭔가 일본거리라는 느낌이 확 들어서 찍어보았습니다 ㅎㅎㅎ 2일차 첫 일정으로는 덴노지 동물원을 다녀왔습니다. 여기는 주유패스로 무료 이용이 가능해요! 가서 하마도 보고 코뿔소도 보고 기린도 보고.. 정말 다양한 동물들이 많더라고요. 하마는 한국에서 본적이 없었는데 처음으로 봐서 신기했습니다. 정말 넓고 주변에 츠텐카쿠나 박물관도 있어서 구경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힘들어서 다 못보았을 정도로 넓었습니다 ㅎㅎㅎ 덴노지 동물원을 나와서 거리를 걸어보니 쿠시카츠라는 고기꼬치 가게들이 주욱 있더라구요. 저희도 한곳으로 들어가서 먹었습니다. 쿠시카츠 말고도 여러가지 팔아서 먹어보았습니다. 먹어본 후기는 음.. 그냥 쏘쏘하다..? 그냥 고기 튀긴 상상한 맛이었습니다. 고기를 기름에 튀겼는데 맛 없을리는 없으니까요. 별로 기대는 안하는게 좋아요. 엄청난 맛집이 있다면 모르겠지만요..? 다음으로 인근에 있는 츠텐카쿠를 갔습니다. 이곳에는 전망대도 있는데 타워슬라이드라는게 있다길래 타러갔어요. 여기도 주유패스로 무료이용이 가능해요! 엄..후기는..정말 재밌었습니다. 뭔가 웃긴게 그 직원분들이 사람을 눕히고 미끄럼틀로 직접 밀어주십니다. 그리고 막 사람들이 ‘아아아아악’하는 소리가 들리는게 너무 웃기고 좀 긴장도 되더라구요. 여자친구가 찍어준 제 영상을 봤는데 엄청 소리를 지르더라구요. 한번쯤 꼭 타보시길..! 숙소에서 좀 쉬다가 오사카성을 갔어요. 오사카성도 주유패스로 무료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쉬운게 저희는 좀 늦게가서 오사카성 내부로 들어가진 못했어요. 5시까지 운영이지만 입장은 좀 일찍 마감하는 것 같더라구요. 꼭 참고하시길.. 그래도 외곽은 구경할 수 있고 사진촬영도 가능해서 보고 왔습니다. ㅎㅎㅎㅎ 안에도 보면 좋았겠지만 굳이..막 엄청 아쉽진 않더라구요 다음으로 우메다역으로 넘어갔습니다. 이 곳에 햅파이브관람차라는게 있어서 타고왔어요. 엄청엄청 거대한 빨간 대관람차입니다. 일본시내가 한눈에 들어오고 야경을 보기 정말 좋더라구요. 주유패스로 무료이용이 가능합니다~! 관람차를 타기전에 인근에 있는 우오신스시라는 곳에서 초밥을 먹고왔어요. 이미 오사카에서 유명한 스시 맛집이라고하더라고요. 인터넷 맛집이라고 찾아가도 좀 실망하는 경우도 많잖아요? 근데 여기는 진짜 맛있었습니다. 여자친구의 지인이 오사카에 거주중인데 추천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가서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어요. 여자친구도 저도 이제 한국에서 먹는 스시로는 만족이 안 될 것 같다고 이야기 할 정도였습니다. 회도 정말 크고 맛있더라구요. 가격도 무난했습니다. 생맥주까지 먹었는데 9만원도 안나온 것 같아요. 그럼 초밥만하면 8만원? 그냥 한국에서 스시 먹는 정도의 가격이었는데 훨씬 맛있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숙소로 들어왔습니다. 숙소로 오기전에 우메다역 인근에서 모찌를 사서 먹어봤어요. 밤이랑 파인애플 모찌를 구매했습니다. 파인애플은 뭔가 떡이랑 과일이랑 따로 노는데 맛있고 밤은 고소하고 담백하니 맛있더라구요. 파인애플은 따로 놀지만 맛있다는게 이상하지만 정말 그랬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라이프라는 일본마트에서 회랑 초밥 야끼소바를 사서 먹어봤어요. 캔맥주라 먹었는데 아주 맛있었습니다. 요즘 우리나라도 마트에 저렇게 완성된 요리들이 많이 보이는데 그런것들보다 훨씬 맛있었던 것 같아요. 저녁에 가서 그런건지 할인도 많이 하구요 ㅎㅎㅎ 이렇게 일본 2일차까지 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2일차까지만 적었는데도 엄청 많네요! 다음 후기도 최대한 빨리 적어볼게요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