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Blog] 인도네시아 발리 자유여행 후기 누사페니다 투어 스노쿨링

인도네시아 발리 자유여행 때, 누사페니다 투어를 다녀왔어요. 원래도 예쁜 섬인데 이날 날씨까지 역대급이라 정말 너어-무 좋았던. 당일치기로 가도 괜찮고, 여유가 있다면 섬에서 1박이나 2박 정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들 #발리여행 때 #누사페니다 놓치지 말고 다녀오세요! 호텔 픽업부터 페리 승선까지 누사페니다 투어는 아침 일찍 호텔 픽업을 받는 것에서부터 시작돼요. 짱구, 스미냑, 꾸따 등 서쪽 해안의 호텔에 머문다면 픽업 시간이 좀 더 이른데, 저희는 동쪽 해안인 사누르에 머물고 있어서 7시 이후에 픽업을 받았답니다. 한국어가 가능한 현지 가이드님이 나오셔서 의사소통이 편했어요. 정확하지는 않지만 7시 30분에서 8시 사이에 사누르 항구에 도착했던 것 같아요. 이곳 페리 사무실에서 체크인을 해야 하는데, 저희는 가이드님이 다 알아서 해주셔서 넘 편했어요. 직접 해야 했으면 약간 멘붕이었을지도? 페리 티켓과 목걸이를 받고 잠시 기다리다가 직원을 따라 페리로 이동합니다. 지난 번 발리 자유여행 때에도 누사페니다 투어를 했는데, 그때에는 그냥 해변에서 배에 직접 올라야했거든요. 근데 이번에 가니까 아주 멋진 페리 빌딩이 완공되어 있더라고요. 덕분에 진짜 수월하게 배에 오를 수 있었어요. 전에는 해변에서 배 타다가 갑자기 큰 파도가 밀려와서 여권이랑 돈, 카메라가 든 에코백이 다 젖어서 정말 울 뻔 했던… 슬픈 사연이 있답니다 💦 페리 빌딩 안으로 들어가면 개찰구가 있는데, 여기에 티켓의 바코드를 찍고 들어갑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한 층 위로 올라가게 되어 있는데, 여기서 다시 티켓 검사를 하더라고요. 왜 두 번이나 하는지 모르겠지만. 그러고 나서 뒤쪽 문으로 나가면 배들이 정박된 항구가 나와요. 체크인할 때 받은 목걸이를 차고 있거나 들고 있으면, 직원들이 어느 배로 가라고 안내를 해줘요. 그리고 승선하기 직전에 목걸이를 걷어갑니다. 뭔가 시스템이 없고 중구난방인 것 같지만, 그들만의 시스템이 있나보더라고요. 저희가 탄 Sanjaya 페리는 양쪽으로 좌석이 네 개씩 있었는데, 만석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옆에 모르는 사람들이랑 같이 앉아야 했어요. 날도 더운데 사람들이 끼어 앉다보니… 냄새도 많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창문이 열려 있는 창 쪽에 앉는게 베스트인 것 같아요. 단, 창 쪽은 햇빛 어택을 받을 수도 있다는 것. 핀콕트립에서 도시락도 챙겨줬는데, 페리 안에서 야금야금 먹었습니다. 물이랑 인도네시아 전통 간식이더라고요. 식감이 약간 떡 같았는데, 달달하니 맛났어요. 인도네시아 여행 때 먹어보면 좋을만한~😇 입도 후 비치클럽 고고 사누르 항구에서 30분을 좀 더 달렸을까… 누사페니다에 도착했어요. 배에서 내린 후 가이드님을 쫄래쫄래 따라갔습니다. 몰랐는데 입도할 때 돈을 내야 하더라고요? 🙋🏻‍♀️ 입도 요금 어른 IDR 25,000 아이 IDR 15,000 날씨도 좋고, 바다색은 미쳤고. 벌써부터 신나버린 우리들. 저랑 친구는 태양열 에너지로 움직인다고 할 정도로 날씨에 많이 좌우되거든요. 근데 이날은 날이 좋아도 너어~무 좋아서 우리 둘다 텐션이 완전 업이었답니다. 항구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우리가 이용할 마루티 비치클럽(Maruti Beach Club)이 있었어요. 여기서 웰컴드링크도 마시고, 화장실이나 샤워실도 이용하고, 옷도 갈아입고 할 수 있습니다. 시설은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넓은 수영장도 있고, 선베드도 많고. 다만, 화장실과 샤워실 시설은 제 기준에 만족스럽진 않았다는… 누사페니다 스노쿨링 이번 인도네시아 발리 자유여행 후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바로 누사페니다 스노쿨링이에요. 날이 너무 더웠는데 바닷속은 진짜 시원했고, 시야가 좋아서 물고기도 짱 많이 봤거든요. 더워서 힘들 때마다 ‘아, 다시 스노클링하고 싶다’ 생각할 정도였어요. 비치클럽 바로 앞에서 작은 보트를 타고 스노클링 포인트로 이동! 보트 위에서 인증샷 한 두장을 찍은 후, 바로 스노클링 기어를 착용하고 바닷속으로 풍덩. 친구도 저도 물을 워낙 좋아해서 이 순간을 무척이나 행복해했답니다. 옛날에는 보트에서 바다로 뛰어드는거 무서워했는데, 이것도 하다 보니 적응이 되더라고요. 이젠 아무렇지 않게 풍덩 뛰어드는. 😂 누사페니다 스노쿨링 바닷속 시야가 어땠는지는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직원분이 저희를 끌고 다니면서 여기저기 보여주셨고, 나중에는 우리끼리 놀 시간도 좀 주셨답니다. 엄청 깊은 바다가 아니라서 별로 무섭지도 않았어요. 즐거웠던 스노클링 시간이 끝나고, 비치클럽으로 돌아와서 샤워하기. 샤워실이 따로 있는 줄 알았는데, 아래처럼 야외 샤워실이더라고요. 여기서 대충 씻고, 화장실 가서 평상복으로 갈아 입었답니다. 즐거운 런치 타임 재정비 후에는 가이드님을 따라 차를 타러 갔어요.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누사페니다 명소 투어를 합니다. 아, 그 전에 맛있는 점심부터 먹고요. 가이드님이 “밥부터 먹을래요, 아니면 명소부터 갈래요?” 하셨는데, 우리 둘 다 밥부터 먹자고. 물놀이 후에는 저절로 배가 고프거든요! 섬 내에서는 차를 타고 이동해요. 길이 좁고 구불구불한데다 포장 상태도 그렇게 좋지는 않아서… 멀미가 심하신 분들은 멀미할 수도 있겠더라고요. 걱정되는 분들은 멀미약 미리 챙겨 드시길. 타 레스토랑은 야외 레스토랑인데, 바로 앞에 나무들을 보며 식사할 수 있는 곳이에요. 앉아 있으면 나름 선선하고 직원들도 친절해서 맘에 들었죠. 투어에 메뉴 하나 음료 하나가 포함이라 볶음밥과 볶음면을 하나씩 시켰답니다. 생각보다 맛있어서 완밥 했잖아요. 헤헷 🥰 제가 사진 찍으니까 브이하면서 자기들도 찍어달라는 직원들. 인도네시아 여행 때에는 이렇게 사진에 후한(?) 사람들이 많아서 넘 행복했어요. 까칠한 사람들이 별로 없고 다들 둥글둥글~ 본격 섬 투어 식사 후, 본격적으로 섬 투어에 나섰어요. 누사페니다의 유명한 관광지들은 동부와 서부에 흩어져 있는데, 저희는 동선상 가까운 서부 위주로 돌아봤답니다. 가장 먼저 간 곳은 끌링킹 비치, 그 다음으로는 브로큰 비치, 그리고 엔젤 빌라봉. 가장 인상깊었던 곳은 역시나 끌링킹 비치에요.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나 볼 것 같은 풍경이 눈 앞에 펼쳐지는데.. 정말 비현실적이더라고요. 여기서는 원숭이들도 꽤 많이 볼 수 있답니다. 끌링킹 비치 브로큰 비치도 만만치 않게 예뻐요. 와. 정말 물색이 어쩜 이렇게 멋질 수 있는지. 보고 있는데도 계속해서 보고 싶고, 나중에 보면 다 같은 사진과 영상일텐데, 사진과 영상을 계속 찍게 되더라고요. 두 곳 모두 사진 포인트가 여러 곳 있기 때문에 사람이 많은 곳을 피해서 자리를 잘 잡는게 중요합니다. 브로큰 비치 입구 쪽은 안전 줄이 쳐져 있는데, 안쪽은 줄이 없어서, 그쪽에서 더 예쁜 사진을 건질 수 있어요! 브로큰 비치에 가면 가이드같은 분들이 다 이렇게 높은데 올라가서 사진을 찍어주시는데… 생각보다 예쁘게 나오진 않아요. 그냥 저처럼 찍히는 사람이 앉고, 찍는 사람이 눈 높이 정도에서 찍어주는게 예쁩니다. 여기서 잠깐 코코넛 한잔 마시고… 엔젤빌라봉으로 고고! 브로큰 비치랑 엔젤 빌라봉은 바로 옆에 붙어 있어요. 그래서 조금만 걸어가면 됨. 여기는 조수 간만의 차가 커서 물이 들어와 있을 때랑 나가 있을 때랑 뷰가 상당히 다르다고 하더라고요. 생각해보니 전에 왔을 때에는 물이 좀 차 있었던 것 같기도 하고…?! 엔젤 빌라봉 안쪽에 이렇게 자연 수영장이 있어서, 수영해 가서 사진 찍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저희는 이미 평상복으로 갈아 입은 상태라 들어가진 못했어요. 하지만 진짜 너무너무 들어가고 싶었다…💦 제가 다녀온 발리 자유여행 누사페니다 투어는 아래 핀콕트립에서 예약할 수 있어요. 프로그램도 괜찮고, 한국어 할 줄 아는 가이드님이 도움이 많이 되니까, 인도네시아 여행 가실 분들은 한 번 알아보세요!! 😉 투어 문의는 여기로 ▼▼▼ 핀콕 • 발리 1등여행사 핀콕• 핀콕은 발리/푸켓/푸꾸옥 직영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전문 여행사입니다. pf.kakao.com Kelingking Beach Bunga Mekar, Nusa Penida, Klungkung Regency, Bali 80771 인도네시아 Broken Beach 7F82+R4, Sakti, Kec. Nusa Penida, Kabupaten Klungkung, Bali 80771 인도네시아 Angel’s Billabong 7C8X+HHX, Sakti, Kec. Nusa Penida, Kabupaten Klungkung, Bali, 인도네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