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Blog] 도쿄날씨 도쿄여행 후기 8/30- 9/1 도쿄에 태풍 산산은 없었다

도쿄는 워낙 넓어서 지극히 주관적이고 일부 지역에 해당하는 글 일지도 몰라요. 얼마전 일본에 지진도 나고, 내가 도쿄여행 가기로 했던 8/30~ 9/1 에 태풍 산산이 일본 아래지방에 와서 큰 피해를 입힐 것 이라고 예보가 떠서 너무 걱정을 했고 출발전까지도, 결항이 되거나 취소를 해야 할지도 모른다고 무지 고민을 했는데. 생각보다 태풍산산은 도쿄여행에는 없었고 비 표시가 있는 도쿄날씨에도 비가 하루종일 온다거나 내가 갔던지역은 특히나 엄청나게 많이 오지 않고 ㅋㅋ 미스트 뿌리듯 왔다 일단 한국에서 출발 당시 우리나라는 날씨가 왜이렇게 좋고 청명한지 놀랐다. 이번 도쿄여행은 나리타 in 으로 시작 했고 나리타 공항에 도착 했을때 약간 흐려 보이긴 했지만 비는 오지 않았다 도쿄는 지하철이 잘 되어 있고 복합 쇼핑몰이 지하에 있는 경우가 많아서 비가 조금 오더라도 거의 맞지 않고 실내는 에어컨이 강력해서 습함도 견딜만했다 9월초 도쿄날씨도 왠지 딱 비슷할 것 같다 개인적으로 올 여름 오히려 한국이 더더 덥고 습한 것 같다. 요즘 한국 날씨는 너무 좋아서 비교 불가^_^ 긴자 에서 가까운 근처에 숙소를 잡았고 대부분 도쿄 긴자에서 시간을 보냈다. 긴자역은 출입구가 많아서 도쿄여행은 지하에서 지하로 이동을 해도 되지만 건물 들어가면 시원하니까~ 도보로 걸어 다녔다. 사람등 도쿄여행 복장을 보면 알겠지만 긴 얇은 치마or 얇은 긴바지에 반팔티 등을 주로 입는다. 도쿄여행시 실내는 에어컨이 세다는것을 느낄 수 있다. 그렇다고 어른인 나는 가디건or 남방을 챙길 정도는 아니였다. 혹시 몰라서 긴 남방을 나도 챙겼지만 짐만 되곸ㅋㅋ 너~ 무 더웠다. 본인이 추위에 약하거나 어린 아이들은 챙기는게 좋다 ㅎㅎㅎ실내에 오래 있을 계획이라면 이번 도쿄여행 에서 비가 아예 오지 않은 것은 아니다. 태풍 산산이 온다고 흐는 도쿄날씨 예보에 나도 아주 작은 우산을 챙겨가고 비가 많이 오면 장우산을 사야겠다! 생각했는데 ㅋㅋ 장우산은 호텔 로비에서 빌려주지만 빌리지 않아도 되었고, 아주 작은 우산으로 가방에 쏙 넣어다니며 가끔씩 미스트처럼 비가 올때만 ㅋㅋㅋㅋ 꺼내면 되었다. 9월초에는 도쿄날씨 예보를 보면 해로 떠있는데 지역마다 다를 수 있어서 작은 우산 하나 챙기는 것은 추천 한다. 절대로 비옷을 준비 할 정도가 아니다. 혹여나 비가 많이 내리는 시간이 있어도 장마처럼 계속 오는게 아니라 잠깐ㅋㅋ 오고 그친다 그럴때는 건물 안에 들어가서 구경 하고 있거나 식사 하고 커피 마시고 나오면 이미 그쳐있다. 8월31일 토요일 도쿄날씨는 해가 났다 너무 더워서. 모자가 필 수 일 정도. 같이 간 지인이 태픙 산산온다고 비오는 줄 알고 햇빛 대 모자 안가져왔는데 너무 심하게 해쨍쨍 이라고 덥다고 했던 도쿄여행 도쿄날씨 우리나라는 날씨요정 일본에서는 맑은날을 몰고 다니는 사람을 하레온나 라고 한다고 하는데 우리는 어쩌면 날씨요정 일지도 모른다. 긴자 미츠코시 백화점에서 식사를 하는동안 창밖에 비가 내리길래. 태풍 산산 여파가 있나 비가 시작 되는건가? 했는데 식사 끝나고 건물 밖을 나오면 비가 그치거나 지하철에 타있거나~ 숙소에 들어가거나 할때 잠깐 찰나로 비가 흩뿌리듯 오고 야외 이동시에는 거짓말처럼 비가 멈추었다. 도쿄여행의 꽃인 (?) 돈키호테를 가려고 시부야에 도착 하니까 비가 또 미스트처럼 온다 ㅋㅋ 대부분은 이정도 비에는 우산 쓰지 않아~ 이런느낌이다. 시부야에 사람 진짜 많은 횡단보도 였는데~ 미스트 비에 우산쓰는 사람 보다는 안쓰는 사람이 더 많을 정도 ㅋㅋ 나는 모자를 쓰고 있었는데 이정도 비는 모자가 나음 ㅋㅋㅋ !! v 시부야 갔다가 8월31일 토요일 밤 10시 정도에 숙소 근처에 도착해서 라면집을 들어가려고 하는데 비가 막 쏟아져서 이제는 진짜 비가 많이 오려나 했는데 라면을 먹고 나오니 ㅋㅋ 비가 또 그쳐서 편의점에가서 맥주와 주전부리를 사왔다 집에 오는 9월1일 도쿄날씨 역시 비는 오지 않았고 살짝 흐렸으나 숙소에서 도쿄메트로, 스카이라이너 타고 나리타에 도착해서 우산이 필요 없기에 수화물에 넣어서 부쳤다. 태풍 산산이 도쿄에 상륙하거나 영향권에 들어서 비가 많이 올까봐 장화를 가지고 갔었눈데… 도쿄여행 하는 동안은 한번도 신지 못할 너무나 예상밖의 도쿄날씨여서 ㅋㅋㅋㅋㅋ 짐덩이였고 ㅠㅠ 집에 오는날 캐리어가 꽉차서 장화신고 비행기타고 한국 왔다는 소식 전해봅니다. 9월초랑 추석 도쿄날씨 왠지 괜찮을 것 같아요. ㅋㅋㅋㅋ 그리고.. 나만 강행하나 했는데 제가 탄 도쿄여행 비행기는 몇자리 제외하고 꽉- 찼어요. 도쿄 날씨가 이정도면 너무 굿 이였던 도쿄여행. 습해서 오히려 바람 살짝 불면 더 좋아. 어쨌든 성공적. 큰 일 없이 무사히 다녀 올 수 있어서 다행이였다 !! 태풍 산산은 도쿄에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