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필리핀 보라카이 여행 리얼 후기 1일차 – 칼리보공항 입국심사

원글 페이지 : 바로가기

목차 인천공항에서 보라카이 섬까지의 여정 칼리보공항 입국심사 꿀팁 보라카이 1일 차 일정과 후기 필리핀 보라카이 여행 해외여행 경험이 부족해 아직도 여행을 망설이고 계신가요? 해외여행은 가고 싶은데 겁나서 국내여행만 하고 계신가요? 도전하셔야 합니다. 도전하지 않으면 계속 그 자리에 있으실 겁니다. 첫발을 내딛는 순간 다음은 쉬워지실 겁니다. 저도 처음에 해외여행이 너무 가고 싶은데 경험이 없고 해외에 나갔을 때 언어 소통에 대한 두려움이 있어서 망설이고 국내여행만 했습니다. 국내에도 정말 좋은 여행지가 많지만 해외의 감성과 문화를 느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도전했습니다. 한번 해외를 나가서 몸소 부딪혀보니 겁이 많이 사라지면서 이제는 일 년에 해외를 3~4번씩 나가고 있습니다. 국내여행 안 다닙니다. 여러분들도 해외의 문화와 감성을 느끼시고 힐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외여행 필리핀 보라카이를 준비하고 계신 분들은 꼭 보시고 계획 잡으시는데 차질 없이 준비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실 수 있도록 이렇게 정보를 드리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관광 항공 및 호텔 관련 예약은 아래 링크 통해서 최저가에 예약부터 진행하세요! 필리핀 보라카이 여행 1. 인천공항에서 보라카이 섬까지의 여정 여자친구와 첫 해외여행으로 저희가 선택한 보라카이 여행지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보라카이 하면 휴양지로 유명하며 또한 비교할 수 없는 석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위에 보라카이 한 번만 갔다 온 분들은 거의 못 봤으며 한번 갔다 오신 분들은 보라카이의 매력에 빠져 세 번, 네 번 계속 가시는 분들도 있었는데 다녀와보니 단번에 이해가 되었습니다! ● 일정 : 2023년 3월 21일 ~ 3월 25일 (4박 5일) ● 보라카이 날씨 : 1~4월까지 건기시즌으로 빗방울을 찾아보지 못한 정말 쨍쨍한 날씨(약 28도) 저희는 아침 8시 20분 티웨이 항공으로 출발 일정이었으며 새벽에 공항에 도착해야 하는 일정이어서 차량을 가지고 가기로 계획했습니다. 공항 주차장은 너무 비싸 개인 업체가 운영하는 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저희가 이용한 주차장 특징은 발렛주차가 아닌 직접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하고 업체에서 공항 게이트까지 픽업을 해주는 형태입니다. 발렛주차의 경우 좋지 않은 소문들이 많아서 차량을 맡기는 게 불안하였습니다. 저희가 이용한 주차장은 “노벨파킹센터”이고, 출국장까지 픽업은 물론 귀국할 때에도 미리 연락을 하면 픽업을 하여 주차되어 있는 주차장까지 데려다주는 시스템이었습니다. 금액도 저렴한 편이었으며 차량과 차종에 따라서 금액이 모두 다르니 홈페이지를 통해 금액 비교해 보시면 됩니다. 필리핀 보라카이 여행 인천공항에서 아침 비행이다 보니 새벽같이 공항에 갔으며 이용하던 카드가 있어서 인천공항 라운지를 이용했습니다. 인천공항에는 많은 라운지들이 있으며 저희가 이용한 라운지는 “마티나라운지”입니다. 다른 라운지에 비해 사람들이 많았으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음식 맛도 있겠지만 다양한 카드사의 혜택이 더 많아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했습니다. 카드사별로 혜택이 모두 다르니 꼭 가지고 계신 카드 확인해서 혜택 좋은 라운지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필리핀 보라카이 여행 인천공항에서 4시 30분 비행을 하여 드디어 필리핀 칼리보공항에 도착하게 됩니다. 이후 차로 까띠끌란 항구까지 이동해야 하며 이동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그리고는 항구에서 배를 타고 10분 정도 들어가게 되면 드디어 보라카이 섬에 입성하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의 목적지는 호텔이죠!! 보라카이 섬의 이동수단인 E트라이시클(툭툭이)을 타고 호텔까지 이동하게 되면 완전히 도착하게 됩니다. 정말 다른 여행지보다 여정이 힘든 보라카이이지만 사람들이 여러 번 계속 오고 찾는 이유를 보라카이 도착해서 단번에 알 수 있었습니다. 애매랄드 빛 바다와 석양에 반해 힘든 여정이 생각나지 않았습니다. 2. 칼리보공항 입국심사 꿀팁 칼리보공항에서는 입국심사 과정에서 모든 걸 다 체크하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필요로 의해 챙긴 물건부터 면세점에서 구매한 모든 물품을 검사하게 되는데 특히 면세점에서 사게 된 새 상품에 더 철저하게 검사받게 됩니다. 필리핀에서도 마닐라 같은 큰 공항에서는 어느 정도 검사만 하게 되지만 작은 공항일수록 더욱더 철저하게 검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미리 주문하고 출국장에서 물건을 수령하고나 현장에서 주류 및 담배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보라카이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미리 꼭 숙지하고 여행을 하시면 어려움 없이 입국심사에서 통과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입국심사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금액이 큰 상품은 구매 자제하기(세관에서 바로 잡힘) 2) 면세점에서 구매한 상품의 영수증 및 포장박스 모두 패기 3) 하나의 가방에 담지 말고 여러 가방에 분산시켜 담기 위 세 가지만 숙지하시고 여행 출발 하시면 크게 문제없이 칼리보공항 입국심사에서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칼리보공항에 도착하면 바로 입국심사대가 나오기 때문에 구매하신 물건은 인천공항이나 비행기 안에서 정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필리핀 보라카이 여행 3. 보라카이 1일 차 일정과 후기 보라카이 여행을 위해 2달 동안 준비하고 드디어 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아침비행기라 새벽 6시까지 공항 도착을 계획하고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필리핀 보라카이 여행 05:40분 주차대행센터 도착 -> 픽업차량 탑승하여 06:00분 인천공항 도착 -> 07:20분 마티나라운지 이용 -> 08:20분 드디어 출국 -> 12:50분 칼리보공항 도착 -> 픽업/센딩 업체 접선 후 까띠클란 항구로 출발(1시간 30분 소요) -> 항구에서 배 타고 보라카이 도착(30분 소요) -> E트라이시클 타고 호텔 도착(15:10분) -> 좀 쉬다가 저녁식사( 게리스그릴) -> 호텔에서 먹을 먹거리 장보기(버짓마트) -> 취침 필리핀 보라카이 여행 첫날은 오는 여정이 힘들어 크게 도착 후에 일정을 잡은게 없어서 짐 풀고 쉬다가 화이트비치 앞에 있는 식당을 찾아가 여유를 즐기며 맛있는 저녁식사를 하고 디몰 거리를 구경하다가 호텔에 들어가서 먹을 먹거리를 버짓마트에서 장보고 들어가 쉬는 걸로 마무리했습니다. 2일 차 여행 후기도 곧 포스팅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