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Blog] 오사카 근교 여행 : 교토 버스투어 [마이리얼트립 인디고트래블 교토 여행 후기]

안녕하세요, 더베맘입니다. 벌써 일본 오사카 여행 다녀온 지 한 달이 지나갑니다. 더 시간이 지나기 전에 기록 남겨요^^ 지난 5월 말 초등 두 딸과 네 가족. 3박 4일로 오사카 여행 다녀왔습니다. 길지 않은 시간이라 오사카와 유니버설만 갈까 하다가, 아쉬울 것 같아서 하루는 교토로 다녀왔습니다. 아무래도 두 초등 아이들과 아직 건강이 다 회복되지 않은 제 몸 상태를 고려해서 대중교통 이동 대신 교토 여행은 버스투어로 결정!!! 몇 업체와 비교하다가 마이리얼트립에서 인디고트래블 교토 버스 투어로 선택하고 예약했는데 인디고트래블 홈피가 가격이 더 저렴한 거 같으니 요건 비교해 보시고 예약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인디고 트래블 교토 버스투어 일정 버스투어 집결지 너무 좋았어요. 저희가 묵은 숙소에서 3분 컷! 아이들과 숙소에서 전날 편의점에서 사다 둔 아침 먹고 집결지 도착! 여행시작! 도착해서 도톤보리 구경하는 코스로도 좋아요. 츠루톤탄 소에몬쵸점 3-17 Souemoncho, Chuo Ward, Osaka, 542-0084 일본 인디고트래블 교토 가이드 미꼬! 짱!짱! 미모의 가이드 미꼬님^^ ● 차량에 탑승하자마자 미꼬가이드의 밝은 에너지가 전해져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어폰이 준비물이었는데 저희 가족은 이어폰 부족하게 준비해 갔는데 저희 같은 사람들을 위해(?) 미리 준비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 개인별로 송수신기가 제공되어, 가이드님의 설명도 잘 들을 수 있었고, 이동하면서 틀어주신 음악도 센스짱!!! 미어터지는 교토에서 잠시나마 평화로운 음악에 즐겁게 이동했네요. ● 여행지뿐만 아니라 깨끗한 화장실 포인트까지 알려주시는 섬세함. ● 이동하는 차 안에서도 퀴즈쇼! 초콜릿 상품도 주시고, 준비해오신 유머로 즐거운 시간 만들어주셨어요. ● 진짜 최고는 방대한 교토, 오사카 맛집(음식별로) 정보, 관광지 정보, 오사카 쇼핑 목록 마구 공유해 주십니다. 추천해 주신 초밥집 진짜 인생 초밥집이었고, 덕분에 쇼핑 템도 잘 챙겨왔습니다^^ ● 그리고 사진 진짜 잘 찍어주세요. 사진 남겨주신다고 알고는 있었지만 고퀄 사진에 놀랐습니다^^ 후시미이나리 농경의 신인 여우신을 모시는 신사. 빨간 기둥이 포인트였던 후시미이나리. 사람이 너무 많아서 빠르게 올라갔다가 내려올 때 사진을 찍으라던 미꼬 가이드님의 설명에 따라 내려오면서 사진 찍기! 덕분에 관광객없는 사진 성공! 아라시야마 : 도게츠교, 치쿠린 아라시야마에서 2시간 40분 정도 자유시간. 미리 가볼 만한 곳, 먹을 만한 곳, 디저트까지 공유해 주셨어요^^ 오사카와는 다른 일본스러움에 너무 좋았던 아라시야마. 추천해 주신 포인트가 아니더라도 골목골목이 맛집이고 일본스러운 거리라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식사시간까지 포함이라 시간이 좀 빠듯했어요. 자유여행이었다면 여기서만 반나절 코스로 보냈을 것 같아요. 먹거리도 볼거리도 많았던 아라시야마. 도착하자마자 도게츠교에서 미꼬 가이드님이 남겨주신 가족사진. 포즈도 알려주셔서 덜 어색하게 한장. 아라시야마 치쿠린. 입구가 너무 붐벼서 돌아갈까했는데 가이드님이 입구만 붐빈다하셔서 들어가봤는데 푸른 대나무에 힐링 되는 포인트였어요. 짧은 코스이니 들렸다 오시는것 추천. 아라시야마 맛집 : 타이쇼 하나나 아라시야마 도미요리 맛집 타이쇼 하나나. 대기가 있는 곳인데 인디고트래블 교토투어로 가면, 타이쇼 하나나를 예약을 해주신답니다. 저희 버스는 30명이 탑승했는데 30명 전원 타이쇼 하나나를 예약했어요. 가이드님께 미리 주문하고 현금으로 드리고, 아라시야마 자유롭게 구경하다가 약속 시간에 맞춰 식당으로 갔어요. 아라시야마는 워낙 사람이 많아서 맛집은 대기가 많은데 이렇게 맛집을 줄 안서고 먹을 수 있다니 완전 좋았어요. 저희는 네 식구는 오차즈케 3, 도미구이 1로 주문했는데 안 먹고 갔으면 후회할뻔했네요. 딱 일본스럽게 음식 하나하나 정말 정갈했어요. 오차즈케는 참깨 양념장에 말아 먹고, 밥에 올려먹고, 밥이 반 정도 남았을 때 차를 부어 양념장으로 간을 맞춰 먹는 거라고 (일본에서는 흔한 삼 단계^^) 하더라고요. 타이쇼 하나나 오차츠케 오차즈케도 맛있었지만, 제가 고른 도미 구이도 맛있었어요. 양념이 짭조름하니 굿굿. 타이쇼 하나나 도미 구이 야라시야마 디저트 맛집 : 리락쿠마 카페, 마르브랑슈, ARINCO, ● 리락쿠마 카페 우선 미꼬 가이드님이 강추하셨던 리락쿠마 바닐라 아이스크림. 진짜 찐하고 부드러운 맛! 여태 먹은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차원이 다른 리락쿠마 바닐라 아이스크림. 초코아이스크림은 다소 평범했고, 바닐라로 드세요^^ ● 마르블랑슈에서는 아이스 에클레어 주문하면 바로 만들어주시는데 강추! ● 아린코에서 크레페까지 맛있었지만 종일 너무 녹차를 먹어더니 살짝 질렸어요.ㅋ 밥 먹고 배불렀지만 디저트 배는 따로 있다며…ㅋ 욕심내서 먹었지만 하나같이 너무 맛있어서 먹길 잘했다고 네 가족 모두 입 모았지요. 은각사 보통 금각사를 가는데, 인디고 트래블에서는 은각사! 작지만 딱 일본스럽게 잘 꾸며졌던 은각사. 청수사 기요미즈데라 맑은 물의 절. 청수사로 올라가는 길 하나하나가 일본스럽고 예뻤다. 산꼭대기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은 가슴을 탁 트이게 하고요. 힘들지만 올라오길 잘했단 싶은 청수사. 어딜가나 사람이 많았던 교토였어요. 그러나 가이드님 말씀으론 저희가 간 날은 사람이 적은 편이었다고^^;;; 아이들과 함께 대중교통으로 이동했으면 쉽게 지쳤을 것 같지만, 교토 버스 투어로 편하게 구경했어요. 버스투어의 장단점이 확실히 있지만, 그래도 이동이 편하고, 가이드님의 설명을 듣고 여행 정보를 들을 수 있다는 건 확실한 장점이지요. 저희 가족은 인디고트래블 교토 버스투어로 편하고 즐거운 교토 여행하고 와서 추천드리고 싶어요^^ 내돈내산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