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Blog] 싱가포르 경유 발리 여행 후기(스쿠트항공 포함 싱가포르항공권/경유 방법/기내식)

싱가포르 경유 발리 비행 경비 포함 기내식 공유드릴게요~! 안녕하세요! 뽀글입니다. 저는 5박 8일로 발리 여행을 마쳤는데요! 너무 좋았던 나머지 후폭풍이 심하네요,,, 내일 출근이라는 게 안 믿어집니다 ㅎㅎ 저는 8월 여행을 위해 2월 초쯤 비행기를 예약하고 잊고 있었는데요. 그때 당시 발리 직항은 7시간 비행, 115만 원 선이었고 1시간 30분~2시간 싱가포르 경유 비행은 90만 원이라 경유를 선택했었어요.(편도 10.5시간 ~12.5시간 소요) (토요일 밤 출발, 토요일 아침 도착) 회사 선배 얘기 들어보니 4월에 비행기 예매했으면 직항이 90만 원 선이었다고 하네요,,, ㅜㅜ 그래도 싱가포르 항공을 이용해서 너무 만족했습니다! ㅎㅎ 이때 사진 보니 또 설레네요,,, ㅎㅎ 밤 11시 50분 비행기였고 지연은 따로 없었습니다. 싱가포르 비행기 탑승 전 전용 이어폰을 주는데요. 이걸로 겨울 왕국 1, 2편 다시 봤습니다 ㅎㅎ 기내는 아주 깔끔! 화장실도 청결했어요 ㅎㅎ 왼쪽 성인 남자, 오른쪽 성인 여자로 앞뒤 간격도 나름 널찍한 편입니다 ㅎㅎ 싱가포르 항공사가 특이했던 점은 아주 따끈하게 스팀 된 물수건을 나눠줬다는 점인데요. 싱가포르 기내가 아주 시원한 편이라 따뜻한 수건 받으니 좋더라고요 ㅎㅎ 기내가 시원한 만큼 베개와 담요는 자리마다 준비되어 있습니다 ㅎㅎ 싱가포르 항공은 출발 48시간 전부터 1시간 30분 전까지 온라인 셀프 체크인이 가능하니 자리는 저처럼 파티션의 가장 끝자리 골라주세요. 뒤로 나름 많이 젖혀서 잘 수 있다는 장점 ㅎㅎ 짧은 비행은 창가 자리, 장기간 비행은 복도 자리 추천드려요! (화장실 가기가 편함) 이륙 후 한 시간 뒤 기내식을 준비해 주셨는데요. 비프와 치킨 중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전 치킨 포테이토 선택! 음료는 맥주나 와인도 가능해요 ㅎㅎ 맥주 안주로도 손색없습니다~ 싱가포르 기내식이 소문대로 맛있더라고요 ㅎㅎ 이륙 후 한 시간 뒤 먹은 기내식이 가장 맛있었습니다! ㅎㅎ 싱가포르 공항에서 1시간 30분 경유 후 갈아탄 비행기도 이륙 후 1시간 뒤 기내식이 나왔는데요. 아침 시간이라 좀 간단하게 나오는 편이었어요. 전 씨푸드 누들을 선택했는데요. 동남아 특유의 향신료가 첨가되어 있어 해산물만 쏙쏙 건져먹고 요플레와 빵, 음료만 먹었답니다 ㅎㅎ 양이 꽤 많은 편이라 충분했어요! 기내식 우유는 이렇게 미니미 하게 포장해서 주시더라고요 ㅎㅎ 극소량으로 이렇게 포장해서 나오는 것도 신기했어요 ㅎㅎ 맛은 쏘 쏘! 발리공항 도착 후 입국심사 밟고 캐리어 찾고 나오시면 현지 ATM기 있으니 준비하신 트래블 월렛 카드로 돈 뽑으시면 됩니다 ㅎㅎ 여기까지가 발리로 떠나는 여행 경유 비행기 후기고요! 이제 인천으로 돌아오는 비행기 후기 작성해 볼게요~ 발리 여행하다가 온라인 체크인하려고 익스피디아 앱에 들어갔는데 싱가포르 항공만 들어간 상품인 줄 알았던 항공권이 스쿠트 항공이 포함되어 있더라고요?! 스쿠트 항공은 온라인 체크인이 불가능하고 현장에서 자리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그냥 넉넉하게 출발했어요 ㅎㅎ 발리에서 출국심사 받을 때 기내로 들고 갈 생각이었던 삼각대를 버리고 왔어요,,, ㅎㅎ 여러분, 삼각대는 꼭 캐리어에 넣으세요! 저처럼 강제로 버리지 마시고요,, ㅎㅎ 좀 많이 귀여운 노란 비행기,,, 스쿠트항공의 마스코트 색깔 노란색입니다! 스쿠트 항공도 나름 앞뒤 간격이 넓었어요. 지연되는 건 복불복이지만 지연도 없었어요 ㅎㅎ 스쿠트 항공의 단점은 탑승할 때 질서가 없는 편이에요. 직원이 부족한 걸까요? 통제가 많이 안되는 느낌,,, 그래도 2개 항공사 경험해 보는 게 좋았어요 ㅎㅎ 스쿠트항공은 거의 대부분 서양인이었습니다! 스쿠트항공 타실 분들은 따로 보실 영상 다운로드해 가시는 것 추천드릴게요~! ㅎㅎ 스쿠트 항공은 기본적으로 기내식이 없는데요. 전 익스피디아에서 싱가포르항공과 끼어있는 상품을 구매한 탓에 스쿠트플러스로 기내식이 자동적으로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ㅎㅎ 이름 확인하며 나눠주는 형식! 스쿠트항공 기내식은 정말 웩,,,, 너무 배고파서 살기 위해 먹는 수준이었어요,, 음료는 물과 콜라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전 캔으로 된 물을 선택했어요! 물이라도 있어서 다행ㅎㅎ 비주얼은 이래도 쿠키는 맛있었어요! 바삭한 초코쿠키 맛! 스쿠트비행기는 싱가포르 공항 터미널 1에 착륙했는데요. 경유 후 타는 싱가포르 비행기는 터미널 2에서 타더라고요. 터미널이 다른 경우 Skytrain을 타고 이동해야 하니 경유 시 터미널 사전 확인은 필수입니다! 싱가포르 공항에 볼거리가 너무 많아서 시간이 잘 가거든요,, ㅎㅎ 갈 때는 새벽에 경유해서 면세점 문이 다 닫혔었는데 올 때는 밤 11시쯤에도 오픈되어 있어서 경유 시간을 알차게 잘 보냈답니다 ㅎㅎ 각종 명품 브랜드가 백화점만큼 으리으리하고 물건이 많았는데요. 웨이팅 없이 구경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좋았어요 ㅎㅎ 원래 절약을 위해 경유 비행기를 선택했었는데 경유 시간을 알차게 잘 보내서 여행 코스의 일부로 느껴지더라고요 ㅎㅎ 굳!! 마지막 싱가포르 비행기 기내식은 착륙 2시간 전에 나왔습니다. 소고기 죽과 치킨 포테이토 중에 전 또 치킨 포테이토를 선택했는데요. 나름 괜찮은 맛이었어요! 새벽에 기내식이 나와서 잘 안 들어간 게 아쉬웠지만,,,,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무엇보다 과일이 맛있는 편 ㅎㅎ 남자친구 소고기 죽을 먹어보니 치킨 포테이토를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살짝 현지의 향이 납니다 ㅎㅎ,,, 이렇게 싱가포르항공으로 발리 경유하는 후기를 남겨보았는데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ㅎㅎ 경유도 충분히 괜찮으니 모두 안전하게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