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Blog] 세부 여행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후기

원글 페이지 :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여행 인플루언서 방방콕콕 입니다. 얼마전 세부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다녀왔어요~ 세부여행은 대부분 자유롭게 방문하고 필요한 부분만 패키지 투어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전 세계에서 오직 오슬롭에서만 가능한 세부 고래상어 투어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 할수 있어요. 섬의 가장 남쪽에 자리 잡고 있어 120km나 되는 거리라 도로 사정으로 인해 차가 밀리게 될 땐 3시간 이상 걸리는 경우도 있어 하루 꼬박 걸리는 일정이기도 한데요. 그만큼 흔한 기회는 아니어서 지금까지도 두고 두고 기억에 남는 추억이라 세부 여행을 한다면 꼭 한번 경험해 보시라고 말하고 싶어요. 실제로 이것저것 알아보니 대부분이 장거리 이동으로 세부 고래상어가 나오는 시간대인 아침에 맞춰 새벽에 출발하는 곳이 많았어요.도착하자마자 픽업 서비스를 이용해 바로 투어를 진행하는 때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일정을 계획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저녁에 도착해 숙소에 짐 풀고 나갈 준비를 마치니 새벽시간대라 좀 피곤했던 것 같아요. 차량에 탑승하고 거기서 아침까지 먹은 후에 이동하는 내내 푹 자면서 갔어요. 여기서 꿀팁을 하나 드리자면 물놀이가 은근히 체력을 많이 요하는 일정이라 이동시간에 한숨 푹 자고 일어났던게 큰 도움이 되더라고요~!! 시내에서 세부 오슬롭까지 예정대로 3시간 정도 소요됐고 도착한 후에는 세부 고래상어 일정에 맞춰 빠르게 움직여야 하니 미리 잠을 자두는 게 체력보충 하며 제대로 즐기다 오는 방법이에요. 저도 한참을 자다가 도착했다는 소리에 깨서 가이드님의 리드에 따라 빠르게 움직였는데요. 세부 오슬롭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한 안전 교육을 진행합니다. 우리가 앞으로 만날 녀석들을 위한 주의사항이라 꼼꼼하게 체크하고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세부 여행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를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 사용하지 않기/ 다이빙 및 소란 피우지 않기/ 가까이 접근하거나 만지지 않기/ 30분이상 스노클링 하지 않기등 금지사항을 제대로 숙지 한 이후 참여할 수 있어요. 이제 우리를 스팟으로 데려다 줄 보트를 기다리는데 이른시간임에도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모여있는걸 보니 다들 저와 비슷한 시간대에 출발한 여행자들로 보여 동질감도 느껴지고 참 부지런한 사람 많구나 싶더라구요. 배에 탑승하기 전에는 직원분들이 구명조끼도 챙겨주시고, 기대하던 세부 오슬롭 투어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어 긴장도 되고 설레이기 시작했어요. 예전에는 관광객이 너무 많아 한참 기다려야 했다는 후기를 많이 봤었는데 제가 방문했을때는 얼마 지나지 않아 저희 차례가 되어 바로 탑승할 수 있었습니다. 배를 타고 한참 가니 배가 줄지어 있는 포인트가 있었는데 바닷속을 내려다보니 커다란 실루엣이 여럿 움직이는게 보였고, 다들 드디어 세부 고래상어를 만날 수 있다는 두근두근!설레이며 기다리고 있다가 근처에 녀석들이 오게 되면 현지인 헬퍼가 신호를 주는데 그때 물속에 들어가서 본격적으로 스노쿨링을 즐기면 되어요. 워낙 사랑받는 여행지라 고래상어는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주변을 맴돌며 그 위용을 뽐내는데 현지 직원분들이 뿌려주는 먹이를 열심히 먹고 있었습니다. 크기가 엄청나게 커서 당연히 성체라고 생각했는데 여기 모인 녀석들이 모두 아기상어들이라고 해서 놀랐는데요, 성체는 크기가 12~18m나 된다고 하니 제가 만난 세부 고래상어들은 아기라는게 느껴지더라고요. 현지 분들이 수중촬영도 도와주셨는데 일정이 끝나고 알아서 제 폰으로 다 옮겨주시니까 사진을 남겨야 한다는 부담없이 온전히 이 순간을 만끽할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너무 재미있고 신났던 경험이라 생각보다 30분이라는 시간이 빨리 지나가서 정말 아쉬움이 많이 남았어요. 함께 간 지인들도 살면서 언제 다시 이런 경험을 하겠느냐며 아쉬워하면서도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고 만족해하니까 세부 여행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꼭 해봐야한다고 일행들에게 추천했던 제가 다 뿌듯해지는 흐뭇한 순간이었어요. 저는 여기저기 꼼꼼히 알아보고 세부지킴이 이용했는데 안전하게 픽업과 드랍도 해주시고 투어 내내 제가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가이드님이 알아서 척척 진행해주시니까 정말 편안하게 다녀올수 있었습니다. 세부여행 준비할때도 일정을 짜다가 애매한 부분이 있을때 언제든 궁금한 부분 자세히 잘 알려주셔서 좋았고 한국인 가이드가 있다는게 정말 든든했어요! 큰 틀 안에서 요청을 하면 자유롭게 일정 조율도 도와주시고 무엇보다 우리 일행들끼리 단독 투어로 진행해주셔서 함께한 지인들과 오붓하고 돈독하게 잘 보내고 올 수 있었습니다. 오직 오슬롭에서만 즐길수 있는 세부 고래상어 투어는 지금까지도 잊지못할 행복한 기억으로 남아있기에 세부여행을 계획하는 모든분들에게 꼭 해보시라 권해드리고 싶은 일정이에요.! 세부지킴이 카페 세부지킴이 오픈톡 필리핀 세부 Oslob F97H+9WP, Natalio Bacalso Avenue, Oslob, 6023 Cebu, 필리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